동급 최고의 출력인 350마력급 디젤엔진을 장착 ...뛰어난 기동력 발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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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200은 1994년 개량형인 K200A1의 개발로 면모를 일신하게 된다.
K200A1은 동급 최고의 출력인 350마력급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완전 자동 유압식 변속기를 가지고 있어 기동성이 뛰어나다.
육상에서는 70km/h로 달릴 수 있고, 수상에서도 7km /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무장으로는 12.7mm 중기관총과 7.62mm 기관총을 탑재하고 있다.
승무원을 포함하여 총 12명이 탑승할 수있다. 자중이 13톤에 낮은 접지압(1kg/cm2)을 자랑한다.
이같은 기동성을 자랑하게 된 것은 터보 과급기를 단 14,620cc의 8기통 V형 디젤엔진이 350마력의 고출력을 내는데다, 용접구조의 알루미늄 차량 전체가 완전 밀폐되어 있기 때문이다.
■ K200A1 제원
중량 13 톤
엔진출력 350 마력 (8기통 v 형 )
최대속도 74km/h
항속거리 480Km
무 장 MG50, M60 각 1 정
승무원 및 탑승 12 명 /
제작사 : 대우중공업 (현 한화디펜스)
■ K200A1과 K200의 비교
구 분 |
K200 |
K200A1 |
엔 진 |
D2848M, 280 마력 / 2,300 RPM, 8 기통 , 수냉식 , 디젤엔진 |
D2848T, 350 마력 / 2,300 RPM, 8 기통 , 수냉식 , 과급식 , 디젤엔진 |
변속기 |
T-300 전후진 7 단 |
X200-5K, 완전자동 유압기계식 , 전진 1 ~ 4 단 및 후진 1 단식 |
냉각장치 |
벨트 팬 구동식 |
유압식 팬 구동장치 , 냉각수 온도에 의한 팬 속도조절 |
선회포탑 |
플라스틱 볼 베어링 |
강구( 鋼球 ) 베어링 , 내마모성 증대로 회전력 개선 |
승무원 해 치 |
1M2 |
1M2 크기증대로 사주경계 용이 |
궤 도 |
T130 궤도 |
T130 궤도 개선형 , 핀 부싱재질 개선으로 내구도 증가 |
히 터 |
가열식 |
온수히터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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