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병대 소식

주한 美 해병대 주임원사, 해병대 사령부 방문 (2009)

by 충실한 해병 2022. 12. 6.

마이클 레드마이어(Micheal W. Redmyer) 주한 미 해병대사령부 주임원사가 지난 1일 한미 양국의 해병대 우호 증진과 친선교류 차원에서 한국 해병대사령부를 방문, 긴밀한 협력관계를 다짐했다.

지난 1월 한국에 처음 부임한 레드마이어 주임원사는 주한 미 해병대 각 참모부서 담당 부사관 5명과 함께 이날 한국 해병대사령부를 방문, 분야별 협조와 교류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레드마이어 주임원사는 방문 중 이홍희 해병대사령관을 예방하고 서인호(해병부후110기) 해병대사령부 주임원사를 만나 한국 해병대 부사관단의 활동과 교육과정 등을 경청하며 한국 해병대를 좀 더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병대사령부 관계관은 “이번 방문은 한미 해병대 부사관단의 우호증진과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해 6·25 이래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한미 해병대의 우호친선 관계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병대사령부의 서 주임원사는 미국 본토의 미 해병대사령부 초청에 따라 오는 8월 미 해병대사령부, 제1해병 원정군사령부, 해병 교육훈련단, 해병 전투발전사령부를 차례로 방문해 한미 양국 해병대 간 우호관계 증진에 일익을 담당할 예정이다.

사진설명:서인호(오른쪽) 해병대사령부 주임원사가 사령부를 방문한 마이클 레드마이어 주한 미 해병대사령부 주임원사와 악수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