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병대 단체

천안시해병전우회, 구조용 보트 진수식서 “시민 봉사에 최선” 다짐

by 충실한 해병 2022. 11. 2.

천안시, 전우회에 구조용 보트 지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시해병전우회가 20일 천안시 목천읍에 소재한 용연저수지에서 재난재해용 보트 진수식을 개최했다.


구조용 보트 시승을 하는 박상돈 천안시장과 전우회 관계자들/박동혁 기자
이날 행사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천안시청전우회, 안전총괄과, 구조단연합회, 자원봉사센터, 농어촌공사, 천안시동남자율방범연합대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기원제 및 보트 진수식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상식 천안시해병전우회장은 “바쁘고 어려운 시기에 해병전우회에 구조용 보트를 지원해주신 박상돈 시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 천안 시민을 위한 헌신적인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축사를 하는 박상돈 천안시장/박동혁 기자
축사에 나선 박상돈 시장은 “그동안 부족한 장비를 가지고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 해병전우회 여러분들의 열정 어린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위험 대비에 꼭 필요한 장비가 도입됨으로써 구체적인 성과가 오늘 또 하나 마련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병대전우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앞으로 전우회와 협력해 재난극복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재난재해용 보트 진수식 기념사진/박동혁 기자
앞서 박 시장은 작년 12월 천안시해병전우회로부터 명예해병으로 위촉되며, 수변 정화 활동을 위한 고무보트 등의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한편, 천안시해병전우회는 순수한 민간 사회봉사단체로, 천안시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달려가 산악·수상 등 재난구조, 교통지도, 환경정화, 불우이웃돕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매년 지속해서 펼쳐나가고 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